A.
1.천(라사지) 교체시기가 지난경우
-당구대천(라사지)을 너무 오래 사용하면 쿠션부분의 고무를 감싼 천의 장력이풀려 공의 반발력이 떨어져서 공이 잘 안 구릅니다.
-주기적으로 천(라사지)을 교체하시면 됩니다.(대략5~6개월정도 사용후 교체)
2.고무쿠션의 노화
-쿠션고무 교환시기는 사용빈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4~5년정도 사용하고 쿠션고무를 교체해 주시면 공의 반발력이 좋아지며 공도 잘 구릅니다.
3.당구대 청소상태
-천(라사지)의 표면에 쵸크가루 및 이물질이 많아도 공의 구름 상태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.
-당구대 청소는 일반적인 가정용 청소기로는 흡입력이 부족하여 주로 공업용 청소기(경서청소기,천마청소기)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.
4.당구공 크기에 따른 쿠션높이 조정
-당구공 크기에 따라 쿠션높이를 조정해야 공의 구름을 원할히 할수 있습니다.
-국제식대대(37mm),3구전용(38mm),4구전용(42mm),3구/4구겸용(40mm)
-오차범위는 ±0.5mm 입니다.
5.당구대 관리방법
-천(라사지) 교체후에는 당구공의 반발력이 좋으며 공도 잘 굴러갑니다.
사용 빈도가 많아지면 공이 꺾이고 튀고 공도 잘 안굴러가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.
새천 교환 및 뒤집기후 1주일에서 15일 후부터는 청소를 깨끗이 한 후 천 코팅제를 분무기에 넣고 적당량을 쿠션부분 및 바닥천에 이슬 내리듯이
공중에서 뿌려 주고 전용융으로 닦아주면 공 구름도 좋아 집니다.
*상기 글은 일반적인 해석으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한 글 입니다.
*당구대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전문가에게 직접 당구대를 보여주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