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공차별화전략
1. 입지조사 및 점포선정
-예상 창업비용의 범위안에서 점포선정
-당구장 건물의 주차장 확보
-유동인구 및 주고객 연령층을 나름대로 정립하여 시장 조사한다.
2.당구대 선정
-당구대 선정시 신품과 중고 가격을 비교해서 결정한다.
-포켓당구대 및 국제식대대 설치 유무를 결정한다.
3.인테리어차별화
-대학가, 주택가, 유흥가, 직장인밀집지역 등 지역에 맞게 인테리어를 한다.
-유흥가 : 독특하면서도 화려한 인테리어
-직장인밀집지역 : 너무 화려하지 않고 편안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인테리어
-주택가 : 심풀하면서도 안정된 분위기의 인테리어
-대학가 : 젊은세대에 맞게 톡톡튀는 아이템이 있는 인테리어
4.점포 주변의 주 고객층 성향분석
-주 고객층의 연령대 및 성향을 분석하여 서비스 방법 및 마케팅을 결정한다.
5.동호회 결성(매출증대)
-동호회를 결성하여 당구장에 대한 소속감을 부여한다.
-각종 이벤트 기획 및 당구장내 대회를 통해 동호인간의 유대관계 증진 및 신입회원의 입회를 유도한다.
6.오프라인 및 온라인홍보
-신규고객 발굴 및 신뢰효과
-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및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 동호회 활동지원